신년 할인가로 iMindMap Ultimate 구입

ThinkBuzan 뉴스레터로 iMindMap의 50% sale code가 도착해서 냉큼 구입하였다. 예전부터 iMindMap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50% 할인이라니. 그동안 10~30% 할인 소식은 종종 들려왔지만 반값 할인은 거의 처음인 듯싶다.

나는 지금까지 디지털 마인드맵을 위해 Xmind를 주로 사용했다. 그 이유는 Xmind가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거의 유일한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iOS용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제공했다면 금상첨화였겠지만, 어쨌든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중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돌아가면서도 기능까지 강력한 것은 Xmind 정도였다. (FreeMind도 많이들 사용하시지만, 디자인이 너무 밋밋하여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번에 iMindMap을 구매하여 맥북에어에 설치해보았다. 산사자로 판올림한 2011년형 맥북에어에서도 원활하게 구동되었다. imindmap은 마인드맵의 창시자 Tony Buzan이 만들고 있는 디지털 마인드맵 소프트웨어다. 여타의 마인드맵 프로그램들은 정보의 수집과 정리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정돈되었지만 뭔가 딱딱한 느낌이라면, iMindMap은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 보다 입체적이고 따뜻한 기분이 들게 한다. iMindMap은 정보의 수렴뿐만 아니라, 아이디어 발산을 위해 좀 더 유연하고 창의적인 환경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라 생각된다. 내가 Mac을 선호하는 것과 같은 이유이다.

imindmap

게다가 지금까지 기다려온 웹용 클라이언트와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지원되고 있어, 앞으로 디지털 마인드맵 환경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 기대된다. iMindMap Ultimate을 구매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3개월 프로모션 코드가 딸려온다. 지금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로 Dropbox를 주로 이용해왔는데 마인드맵을 위한 본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볼 생각을 하니 가슴이 두근거린다.

댓글